서비스 이용약관

Search
버전
개정일
시행일
책임자
COUNT1
버전 : v1.0 / 시행일 : 2023년 4월 1일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잼팩토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에 관한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포인트"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정하는 조건에 따라 적립되는 가상화폐로서,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란 회원이 설정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4조 서비스 내용 및 운영

1. 회사는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를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제공합니다.
- 정보 제공: 회사 또는 제휴업체에서 제공하는 상품, 할인 혜택, 쿠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포인트 적립: 회사 또는 제휴업체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포인트 사용: 적립된 포인트로 상품 구매 시 할인 받기, 선물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필요에 따라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의 내용 및 운영 방식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공지사항 또는 개별 통지로 안내합니다.

제5조 서비스 가입 및 탈퇴

1. 서비스 가입은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완료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가입 시 본인의 실명과 연락처 등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기재한 내용에 변동이 있을 경우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가입 신청을 거절하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가입 신청자가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경우
- 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4. 서비스 탈퇴는 회원이 언제든지 서비스 화면에서 탈퇴 신청을 하면 즉시 처리됩니다. 단, 탈퇴 시 적립된 포인트는 소멸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6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1. 포인트는 회사 또는 제휴업체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적립되며, 포인트의 적립 비율 및 조건은 각 상품 및 이벤트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다른 계정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포인트는 상품 구매 시 할인 받기, 선물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의 사용 방법 및 조건은 각 상품 및 이벤트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는 발생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7조 서비스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천재지변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시스템 점검이 필요한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제한 및 중지 사유 발생 시 공지사항 또는 개별 통지로 안내합니다.

제8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부규정 및 관계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그러한 행위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과 불이익은 본인이 부담하고 보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0조 분쟁 해결 및 관할 법원

1. 이 약관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은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제1항으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소송을 제기할 수 있으며,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